import 후 문제가 마지막일 줄 알았는데, 하나가 더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된다.

import 후 프로젝트 실행시 applicationContext나 파일에 문제가 없었고

 

Controller에서도 확인시 별다른 문제가 없었으나

아래와 같이 Board 클릭시 RequestMapping으로 Controller에 접속이 되어야 하지만 어떠한 접속도되지않았다.

아래와 같이 Server 로그에서도 접속 print를 찾을 수 없었다.

원인파악을 위해 web.xml을 확인해본 결과 이상한 점을 발견하게 되었다.

아래 param-value를 보면 알 수 있듯이

WEB-INF의 경로를 못찾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정상적으로 생성한 파일은 경로를 찾으나 필자와 같이 인텔리j에서 import한 파일은 경로를 못잡는 것을 확인하였다.

 

그리고 또 하나 다른 점은 새로 생성한 파일은 아래와 같이 디렉토리 아이콘에 하늘색 점이 있으나

Import한 파일의 경우 아무런 표시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문제의 해결은 외국 사이트를 뒤져서 해결하게 되었다.

Project Structure > Modules > web > Sources > web에

아래와 같이 Resources 폴더로 자원추가를 한 후

다시 확인시 아까와 같은 경로 설정 문제가 해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추가로 톰캣 재구동 후 index.jsp 화면에서 Board 클릭시 정상적으로 Controller에 접속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