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하나의 호스트에서 두개의 index 파일을 관리하고 있다.

이유는 하나는 본서버  본페이지 관리 그리고 다른 하나는 dev 서버로 개발 페이지 관리를 위해서다.

아래 사진을 보다시피 두개의 webapps가 있다.

방법은 간단하지만 정보가 많이 없어 시간이 소요되었다..

우선 두개의 www.namubada.com과 과 dev.namubada.com으로 접속을 시도해보겠다.

보다시피 www로 접속시 아래와 같이 namubada 본 페이지가 접속되고 dev로 접속시 test 페이지로 접속된다.

방법은 server.xml 파일을 아래와 같이 수정 후 교체하면된다.

우선 tomcat/conf에서 server.xml 파일을 다운로드한다.

그리고 host를 아래와 같이 추가한다.

파일을 업로드하고 덮어씌운 후 putty로 톰캣을 재실행하면 www, dev로 각각 원하는 페이지로 접속을 시도할 수 있다.

아마 2개 뿐만 아니라 여려개도 관리가 가능할 듯 싶다.

+ Recent posts